기업들은 왜 강남에 모일까요?
VC(벤처캐피털), 회계법인, 컨설팅펌 등 사업 운영에 필요한 전문 기관들이 집중되어 있고, 좋은 인재들이 강남 접근성을 중요하게 여기기 때문입니다.
작은 기업도 역세권 입지와 프라임 오피스 인프라를 누릴 수 있을까?
작은 규모의 회사가 프라임 빌딩과 인프라를 단독으로 이용하기는 현실적으로 어렵습니다. 특히, 20~50인 규모 기업은 공유오피스를 쓰기엔 전용 공간이 부족하고, 좋은 입지의 단독 사무실은 비용이 부담되기 때문에 선택의 폭은 더 좁아집니다.
구분 | 현실 |
프라임 오피스 | 평균 임대료가 평당 122,00원으로 비싸고, 100평 이상의 규모에 부합하기 어려움 |
공유오피스 | 전용 공간이 협소하고, 보안 상의 문제 발생. 회사의 개성을 살리기 어려움 |
일반 소형 오피스 | 열악한 시설, 입지, 인프라 |
20~50인 기업이 필요로 하는 사무
1. 적정 면적 : 너무 좁으면 확장성 부족, 너무 크면 낭비
2. 독립성 : 회의, 통화, 협업이 자유롭게 가능한 '우리 만의 공간' 필요
3. 가성비 : 월 임대료, 초기 인테리어 비용 최소화하여 추가 비용 삭제
4. 프라임급 입지 : 강남, 여의도, 종로, 성수 등 비즈니스 핵심지에 접근성 좋은 입지
5. 확장 가능성 : 구조 변경이나 사무실 이전이 용이함
50인 이하 기업을 위한 완성형 사무실 오피스B
작은 회사, 특히 20~50인 이하 기업이 사무실을 구할 때 겪게되는 딜레마는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까요? 오피스B의 결론은 표준화된 브랜디드 오피스입니다. 이미 다 갖춰진 완성형 사무실로 복잡한 선택 과정과 결정의 시간을 아낄 수 있습니다. 그저 오피스B를 선택하는 것만으로 50인 이하 기업에게 딱 맞는 사무실을 완성해보세요.
역세권 입지의 단독 사무실
잘 관리된 건물
실용적인 인테리어와 사무가구
즉각적인 운영 관리 서비스
강남 신축 사무실 입주 부담을 확 낮춰주는 오피스B
1. 일반 사무실보다 3배 저렴한 보증금과 유연한 계약
일반적인 임대 사무실은 계약과 동시에 임대료의 10~12배에 달하는 보증금을 일시에 지급해야 합니다. 사업 초기 수 천만 원의 목돈이 묶이는 것은 큰 부담입니다. 오피스B는 그보다 3배 이상 저렴한 합리적인 보증금으로 초기 비용 부담을 덜어드렸습니다. 또, 항상 변화가 많은 초기 기업들을 위해 최소 6개월 단위의 계약을 유연하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2. 풀옵션 완성형 사무실로 추가 비용 없이
또 기본 인테리어, 사무가구 등이 이미 갖춰져 있어 별도의 추가 비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입지와 물건 탐색부터 인테리어, 가구배치, 기기렌탈, 시스템 설비까지 이 모든 과정을 생략해보세요.
기본 인테리어
업무공간, 독립공간, 탕비 공간, 서버룸
사무용 가구
렌탈 기기
전용 앱 (미팅룸 예약, 방문객 초대, IoT 제어)
3. 무료 운영 관리 서비스
데일리 클리닝 서비스, 즉각적인 AS 등 일반 임대사무실에서는 기대할 수 없는 관리 서비스로 공간 운영에 대한 부담을 낮춰드립니다.
실제 입주사 분들은 이렇게 말했어요
“단순히 사무실을 빌리는게 아니라, 일하는 방식을 함께 설계해주는 느낌을 받아서 좋았어요.” - 닷어스 ❙ 브랜드커머스
“단독 사무실은 처음인데 클리닝 서비스, 원두 구독 서비스, 유지보수 서비스 등 공유오피스에서나 누릴 법한 관리 시스템이 있어 놀랐어요. 든든한 운영 관리 파트너가 생긴 것 같아 대만족입니다.” - 트러스테이 ❙ 주거플랫폼
“보증금을 포함한 초기 비용 부담도 적고, 6개월 단위 계약이 가능해서 부담없이 입주할 수 있었어요.” - 커넥트파이클라우드 ❙ AI리빙솔루션
50인 이하 기업에게 시간, 인력, 비용은 늘 한정적입니다. 오피스B는 지난 10년 간 작은 기업이 더 좋은 환경에서 일할 수 있는 방법을 연구해왔습니다. 보증금 부담을 줄이면서도 인테리어, 가구 세팅 없이 즉시 업무가 가능한 완성형 사무실 오피스B로 더 나은 업무 환경을 만들어보세요.
오피스B와 상담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