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무실 이전하기 전에 무엇을 고려할까요?
스파크플러스 조사에 따르면 사무실 계약이 도래하거나, 사무실 크기가 모든 인원을 수용할 수 없는 포화 상태에 도달해 사무실 이전을 고민하는 결과가 있습니다. 거듭되는 경기 침체에 1원이라도 더 아끼기 위해 사무실 이전에 투입되는 초기 비용을 줄이고자 다양한 정보를 알아보는데요.
이번 콘텐츠에서는 임대 사무실 이전 과정에서 발생하는 초기 비용과 어떻게 아낄 수 있는지 안내하겠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
사무실 이전 과정에서 발생하는 초기 비용 3가지
사무실 인테리어 비용
인테리어 전문 플랫폼 큐플레이스에 의하면 40~50평 사무실 인테리어 평균 비용은 평당 100~150만원이라고 합니다. 소규모 기업이라도 업무에 몰입하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사무실 인테리어를 대충 알아보지 않으실 겁니다. 50평 기준으로 평당 비용을 계산하면 사무실 인테리어에는 7,500만원 ~ 1억이 소요되는데요. 기본 계약 기간이 2년인 임대 사무실 이용을 위해 큰 돈을 사용하기 망설여질 수밖에 없을 겁니다.
가구/비품 렌탈 및 수리비
이전할 사무실 인테리어가 완성되면 이제 내부를 채워야 합니다. 가장 기본적인 책상, 의자부터 복합기, 정수기, 제빙기, 냉장고, 전자레인지, 커피머신, 그 이외 사무실 네트워크 구축까지. 이를 개별로 구매하거나 알아보기 위해서는 비용뿐만 아니라 발품 파는데 드는 노력도 자원입니다.
냉난방비 등 사무실 유지·관리비
사무실에 입주하면 끝이 아닙니다. 가구와 비품이 고장 나면 수리비가, 고장 나면 교체비가 따로 나가죠. 또한, 임대 사무실 관리 비용에서 가장 많이 지출되는 항목은 다름 아닌 냉난방비입니다. 여름에 에어컨, 겨울에는 히터를 오래 작동해 전기 요금이 많이 나오면 직원들은 눈치 보며 에어컨과 히터 작동을 조절합니다.
사무실 이전 초기 비용을 아낄 수 있는 오피스B
오피스B는 임대 사무실이 주는 기업의 프라이버시와 사옥의 아늑함을, 스파크플러스 운영 노하우로 완성된 인테리어, 비품 및 렌탈, 청소와 네트워크를 모두 갖췄습니다. 사무실 이전 초기 비용 최대 1억 아낄 수 있는 오피스B 입주하기를 소개합니다.
기본에 충실한 오피스 인테리어
오피스B는 ‘내가 일하고 싶은 공간’을 만드는 브랜드입니다. 그래서 급변하는 인테리어 트렌드를 뒤쫓지 않고 일하는 사람에 집중했습니다. 사무실에 불필요한 요소를 제거하고 업무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데 중점을 두며 오피스 동선부터 워크존에 들어가는 가구와 자재까지 ‘일에 몰입하는 환경’이라는 본질에 집중했습니다.
비용을 아끼는 관리비
오피스B에 입주하면 업무에 필요한 가구, 비품이 기본으로 제공됩니다. 사용하며 고장 나면 수리를 지원하고 교체가 필요할 경우에도 크게 나가는 목돈을 아낄 수 있도록 비품 교체도 지원합니다.
사옥에서 공유오피스 관리 노하우를 누리세요
오피스B 입주하기에서는 실시간 스트리밍, 개발 배포 및 유지보수가 가능한 네트워크망을 제공합니다. 뿐만 아니라, 공유오피스 관리 노하우로 탄생한 사무실 청소도 주기적으로 제공합니다.
오피스B 입주하기, 노트북만 들고 오셔도 됩니다
오피스B 입주하기는 스파크플러스의 공유 오피스 운영 노하우와 사옥의 아늑함과 프라이빗함을 동시에 제공합니다. 이미 오피스B 지점에 입주한 기업은 임대 사무실 이전 초기 비용을 절약하고 업무에 몰입해 비즈니스 성장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연말 연시에 사무실 계약이 만료되는 기업이라면, 오피스B로 이전을 고려해 보세요.
사무실 인테리어를 계획 중이신가요?
간단한 정보를 남겨 주시면 1시간 내로 연락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