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스B 뉴스] 오피스 인테리어 서비스 ‘오피스B 만들기’ 출시

오피스 브랜드 스파크플러스가 20~50인 규모의 기업을 위한 오피스 인테리어 서비스 ‘오피스B 만들기’를 출시하고 관련 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26일 밝혔다.
Jun 26, 2024
[오피스B 뉴스] 오피스 인테리어 서비스 ‘오피스B 만들기’ 출시

오피스 브랜드 스파크플러스(SPARKPLUS)가 20~50인 규모의 기업을 위한 오피스 인테리어 서비스 ‘오피스B 만들기’를 출시하고 관련 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26일 밝혔다.

스파크플러스에 따르면 오피스B 만들기는 20~50인에 맞는 오피스를 구축하고 운영 관리하는 서비스다. 스파크플러스는 그간 중소형 규 모의 기업들이 정보의 비대칭, 예산 및 관리 인력의 한계 등으로 대기업에 비해 열악한 오피스 환경을 겪어온 점을 고려해 오피스 시장의 불균형 해소를 위해 이번 서비스를 론칭했다.

지난 9년간 스파크플러스의 오피스를 거쳐간 5000여개의 기업 가운데 20~50인 규모의 기업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한 점이 주효했다. 중소형 기업이 겪고 있는 현실적인 어려움을 필드에서 직접 듣고 고민하며 솔루션을 찾아냈다.

오피스B 만들기는 사무실의 레이아웃부터 디자인, 소재까지 모든 항목을 표준화했다. 오피스의 기능과 본질에 집중하면서도 넘치지도 모 자라지도 않는 감도 높은 디자인을 바탕으로 20~50인에게 필요한 표준 기준을 제시한다. 마치 자동차를 구매할 때 고객이 차체의 부품을 하나하나 고민하지 않아도 되듯 정해진 항목을 선택하는 것만으로 쇼핑하듯 쉽게 사무실을 완성할 수 있다.

수차례의 대면 미팅과 협의 과정을 거쳐 수개월이 소요되는 기존의 오피스 인테리어와 달리 불필요한 과정이 생략돼 사무실 구축에 투입되 는 시간이 대폭 단축된다. 표준 가격이 정해져 있어 예측할 수 없는 예산 외 지출에 대비할 수 있고 합리적인 비용으로 원하는 목적의 사무 실 구축이 가능하다. 공사 현황을 매일 공유 받을 수 있어 현장의 전 과정을 투명하게 알 수 있다는 점 또한 장점이다. 오래 머무는 공간인 만큼 유지 보수가 용이하고 내구성이 뛰어난 소재를 사용해 기능적으로도 완성도를 높였다.

고객은 필요한 공간뿐만 아니라 클리닝 서비스, 네트워크 구축, 사무가구 렌탈과 같은 오피스 관리 서비스를 추가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 loT(사물인터넷) 기술을 활용한 원격 제어 및 모니터링 시스템을 통해 냉난방, 블라인드, 조명 등을 손쉽게 제어할 수 있어 업무 편의성을 높이는 동시에 운영비 절감에도 도움이 된다. 그동안 프라임 빌딩에서만 누릴 수 있었던 서비스를 중소형 빌딩에서도 경험할 수 있다는 점 이 특징이다.

스파크플러스 고객사업부에서 오피스B를 총괄하는 이강식 부대표는 “대형 빌딩 못지않은 시설과 인프라를 중소형 기업에 제공한다면 기 업의 이미지 제고와 더불어 좋은 인재 영입에도 도움을 줄 것”이라고 전했다.


대한경제 - 김수정 기자
2024.06.26

기사 원문 보기

Share article
오피스B 블로그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사무실 인테리어를 계획 중이신가요?
간단한 정보를 남겨 주시면 1시간 내로 연락 드리겠습니다.
(optional)
(optional)
(optional)
Privacy Policy

중소형 오피스의 새로운 표준, 오피스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