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스B 뉴스] 중소형 빌딩 ‘공실 해결’ 나선 스파크플러스, 12월 ‘오피스B’ 2, 3호점 오픈

오피스 브랜드 ‘스파크플러스(SPARKPLUS)’가 ‘오피스B 역삼1호점’에 이어 연내 2, 3호점을 추가 오픈하며 중소형 오피스 시장 진출을 가속화한다.
Oct 10, 2024
[오피스B 뉴스] 중소형 빌딩 ‘공실 해결’ 나선 스파크플러스, 12월 ‘오피스B’ 2, 3호점 오픈

[뉴스컬처 김기주 기자] 오피스 브랜드 ‘스파크플러스(SPARKPLUS)’가 ‘오피스B 역삼1호점’에 이어 연내 2, 3호점을 추가 오픈하며 중소형 오피스 시장 진출을 가속화한다.

올해 12월 신규 오픈할 오피스B 2, 3호점은 각각 강남권역(GBD) 핵심 입지인 테헤란로와 선릉역 인근에 위치해 있다. 역삼역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한 ‘오피스B 역삼2호점’은 연면적 1072평 규모의 지하 1층~13층짜리 빌딩으로 인근에 역삼 센터필드가 자리잡고 있어 식문화, 쇼핑 등 다양한 인프라를 자랑한다. 3호점은 선릉역 인근에 위치해 있으며 연면적 500평의 지상 9층 규모이다. 스파크플러스는 10월 내 해당 빌딩들의 내외부 리모델링 공사에 착수한 뒤 임차인 모집에 나설 계획이다. 

사진=스파크플러스의 중소형 오피스 서비스 브랜드 ‘오피스B 역삼2호점’ (24년 12월 오픈 예정)
사진=스파크플러스의 중소형 오피스 서비스 브랜드 ‘오피스B 역삼2호점’ (24년 12월 오픈 예정)

‘오피스B’는 스파크플러스가 다년간 쌓아온 오피스 구축·운영 노하우에 테크를 접목시켜 만든 브랜드 오피스 서비스이다.  20~50인의 중소기업을 타겟으로 오피스의 기능과 본질에 집중해 실용적이면서도 감도 높은 인테리어를 제공한다. 인테리어 외에도 클리닝, 네트워크 구축, 사무가구 렌탈 등 전문적인 오피스 관리 서비스도 한 번에 이용할 수 있어 고객 편의를 높였다. 

올해 5월 역삼역 GS타워 인근에 선보인 ‘오피스B 역삼1호점’은 오픈 일주일만에 100% 임차에 성공하며 브랜드 오피스에 대한 중소기업의 니즈와 시장 가능성을 확인했다. 해당 건물은 지난 3년간 전 층 임차에 성공한 적이 없고 1년 넘게 비워져 있어 공실 리스크가 있던 건물이다. 스파크플러스는 우량 임차인 확보와 동시에 공실률 0%를 기록하며 임대인의 가장 큰 걱정이던 공실 문제를 한 번에 해결했다. 

목진건 스파크플러스 대표는 “중소형 빌딩은 대형 빌딩에 비해 우량 임차인을 유치하고 유지하기 어렵기 때문에 시장의 양극화가 심화될 수밖에 없다.”며 “오피스B가 기업들이 선호하는 브랜드 오피스로 자리잡아 시장의 불균형을 해소하는 해결책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스파크플러스는 최근 HDC그룹의 부동산 개발사 ‘HDC아이앤콘스’와의 오피스 브랜드 사업 확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오피스B’의 중소형 오피스 시장 안착에 속도를 높일 계획이다.


뉴스컬처 - 김기주 기자
2024.10.10

기사 원문 보기

Share article
오피스B 블로그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사무실 인테리어를 계획 중이신가요?
간단한 정보를 남겨 주시면 1시간 내로 연락 드리겠습니다.
(optional)
(optional)
(optional)
Privacy Policy

중소형 오피스의 새로운 표준, 오피스B